분산 (네트웍 ) 기반의 시스템에서 성능 측정시 고려해야 되는 사항들은 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?

서버나 네트웍 기반의 어플리케이션 구축을 업으로 삼고 있는 프로그래머라면 참고하시면 좋은 그림을 발견해 공유합니다.

types-of-performance

위 그림을 눌리시면 큰 그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리소스를 크게 3가지로 나누면  Memory, IO, CPU 일 것입니다.  이것들을 Client 와 Server쪽에서 고려해야 하는 요소들을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한것 같습니다.

이 그림의 출처인 강좌를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. 굳이 WCF와 관계 없는 개발자라고 하더라도, 서버 기반의 개발자라면 아래 강좌를 들어 보실것을 추천해드립니다.  Microsoft Platform을 떠나 도움이 될만한 강좌인것 같습니다. 🙂

WCF: Zen of Performance and Scale

Sliverlight 기반의 동영상 강좌라, wordpress에서 지원하지 않아 링크로 아쉬움을 달래야 겠네요. 🙂

Join the conversation! 2 Comments

    • 도움이 되셨나요? 🙂

      Speaker 의 억양이 듣기 어려워서 솔직히 저 역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.

      ㅎㅎㅎ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

      응답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

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.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.

카테고리

News, Software Architecture

태그
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