5월 22, 2012 — arload
안드로이드, 오픈소스 그리고 패턴
지난 주말 (2012년 5월 20일) 코엑스에서 스마트 개발자 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커뮤니티 써밋에 EVA 커뮤니티 연사로 발표를 했습니다.
먼저 이번 발표에 많은 도움을 준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멘티인 오유환, 강미경, 김나래, 손윤정 4 멘티에게 감사드립니다. 이 4명이 아니였다면 이러한 좋은 자료는 나오지 못했을 겁니다.
프리젠테이션이 다루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.
Android 이해
- 구글이 꿈꾸는 Android의 미래 (Modu 사 특허 인수와 Android@Home)
- Binder ( Broker 패턴 )과 Intent
오픈소스 그리고 사례
- Simple Framework
- Logcat보다 Microlog4Android
- 불편하지 않은 화면 갱신 (Publisher-Subscriber)
분석 방법
- Localytics로 사용자 행동 패턴 분석
- STAN을 이용한 Android App 분석방법
이번 발표는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멘토로 활동하면서, 멘티들과 같이 만들어 낸 작품입니다. 비록 여러가지 상황(취업, 학업등)으로 모든 멘티가 다 2단계에 진출은 하지 못했지만, 지금도 열정을 내뿜으며 같이 성과를 만들어내고 좋은 팀웍을 유지하고 있습니다.

왼쪽부터 – 손윤정, 강미경, 김나래, 오유환
사실 이 발표를 준비하기 전에 이 4명이 힘을 합쳐 마이크로 소프트웨어 기고를 했습니다.
실제 마소에서 online으로 공개한 것은 2번째 이야기이구요. 1번째, 3번재는 pdf로 다운이 가능하십니다. 이 친구들이 많이 바빠서 추후 글을 공개하도록 하구요. 당장은 프리젠테이션으로 만족하셔야 될듯 합니다.
이번 세미나는 주말에 유료 세미나인 관계로 매우 적은 분 (20명 내외)이 참석해 주셨는데,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. 다음에 기회가 되면 Asset을 더 보강해서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.
멘토님의 지도가 아니였으면 이뤄지지 않았을 결과물들 이였습니다!
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🙂
유환아.. 짜고 치는 고스톱 같잖아. ^^;;
여튼 나도 정말 감사하고 뜻 깊은 멘토링이었다!! 힘내라!! 홧팅!!
[…] 성원에 잘 마무리 된거 같습니다. 발표 자료는 여기를 참고해 […]